장바구니 0
₩0

지혜 · 세계 · 언어(대승불전 I)

재고 있음
  0
SKU
9791156100829
특별 가격 ₩19,800 일반 가격 ₩22,000
376쪽/A5
시모다마하시로 외/김천학_ 김경남/씨아이알

''
책소개

대승불교 시리즈 4권. 대승경전은 종류도 다양하고 분량도 방대하다. 그렇지만 대승불교의 특징을 이해하기 위해 불가결한 경전을 뽑아서 최신의 연구 성과를 참고하며 그 내용을 소개하는 것이 대승불교 시리즈의 제4권과 제5권이다. 그중에 제4권에서는 반야경과 <화엄경>과 <법화경>을 다룬다.

넓은 의미의 초기 대승경전에 속하는 이들 경전은 인도뿐만 아니라 중앙아시아와 동아시아 등 그것이 전파된 불교권에도 지대한 영향을 미쳤다. <법화경>은 여러 대승경전 중에서도 지금까지 가장 많은 산스크리트어 사본이 발견된 것에서 알 수 있듯이_ 북전 경로로 전파된 곳곳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렸다.

반야경은 벵골_ 스리랑카_ 길기트_ 남아시아 등 광역에 걸쳐 사본이나 비문의 소재가 확인되며_ <화엄경> 역시 중앙아시아에서 인도네시아의 보로부두르에 이르기까지 그 영향의 흔적이 남기도 하였다. 모두 북전 불교의 지역을 넘어서 범아시아적으로 유포된 경전이다.

저자소개
시모다마하시로 외

저자 시모다 마사히로(下田正弘): 1957년 후쿠시마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1993년 문학박사. 현재 도쿄 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 교수.

저자 와타나베 쇼고(渡邊章悟): 1953년 군마현 출신. 도요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현재 도요 대학 문학부 교수.

저자 스즈키 겐타(鈴木健太): 1974년 아이치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현재 홋카이도 무사시여자 단기대학 조교수.

저자 호리 신이치로(堀伸一郞): 1965년 야마쿠치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현재 국제불교학대학원대학 국제불교학연구소 부소장.

저자 오타케 스스무(大竹晉): 1974년 기후현 출신. 추쿠바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전 하나조노 대학 강사_ 붓쿄 대학 강사.

저자 김천학(金天鶴): 1962년 서울 출신.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철학박사.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현재 동국대학교 불교문화연구원 한국불교융합학과 부교수.

저자 오카다 유키히로(岡田行弘): 1953년 오카야마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본 대학 철학박사. 현재 릿쇼 대학 법화경문화연구소 특별연구원.

저자 간노 히로시(菅野博史): 1952년 후쿠시마 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현재 소카 대학 문학부 교수.

저자 미노와 겐료(蓑輪顯量): 1960년 치바현 출신. 도쿄 대학 대학원 박사과정 수료. 박사(문학). 현재 도쿄 대학 대학원 인문사회계연구과 교수

역자 김천학은 한국외국어대학 태국어과를 졸업하고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석·박사과정을 이수하였다. 동 대학원에서 1999년에 철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이후 도쿄 대학교 인도철학불교학 박사과정을 이수하고 2007년에 박사(문학)학위를 취득하였다. 2006년부터 히메지 도쿄 대학 조교수_ 2008년부터 금강대학교 불교문화연구소 HK교수와 연구소장을 역임하였다. 2014년부터 동국대학교 불교문화연구원 HK교수와 한국불교융합학과 부교수로 재직 중이다.

저서로는 『균여의 화엄사상 연구』_ 『역주 화엄일승성불묘의』와 일어 저서로 『平安期華嚴思想의 硏究』가 있다. 공저로는 『남북조시대의 불교사상』 등이 있으며_ 일어 공저로 『신아시아불교사10-한자문화권으로의 확장』등이 있다. 논문으로 「설파상언의 징관 「화엄소초」 이해의 일고찰」_ 「법화경론자주 사본의 유통과 사상」_ 「법융(法融) 화엄사상의 일고찰」_ 「종밀에 미친 원효의 사상적 영향- 『대승기신론소』를 중심으로」 등 다수가 있다.

역자 김경남은 이화여자대학교 철학과를 졸업하고_ 한국학중앙연구원 한국학대학원 석·박사과정을 이수하였다. 도쿄 대학교 인도철학불교학 석·박사과정을 이수하고 문학(박사)학위를 취득하였다. 현재는 전문 번역가로 일하고 있다.

역서로는 『화엄연기』_ 『화엄경을 읽는다』등의 불교서적과 『일본의 검은 안개』(상·하)_ 『잠복』_ 『점과 선』_ 『시간의 습속』_ 『나쁜 놈들』(상·하) 등 일본 작가인 마츠모토 세이쵸의 소설을 번역하였다. 그 외 『구로사와 아키라_ 자서전 비슷한 것』_ 사키류조의 『복수는 나의 것』 등 다수가 있다.

목차

제1장 초기 대승경전의 새로운 이해를 위해-대승불교기원 재고시모다 마하시로
제2장 반야경의 형성과 전개와타나베 쇼고
제3장 반야경의 해석 세계스즈키 겐타
제4장 『화엄경』 원전의 역사-산스크리트 사본 단편 연구의 의의호리 신이치로
제5장 『화엄경』의 세계상-특히 성문승과의 관계를 중심으로오타케 스스무
제6장 동아시아의 화엄세계김천학
제7장 『법화경』의 탄생과 전개오카다 유키히로
제8장 『법화경』의 중국적 전개간노 히로시
제9장 『법화경』 수용의 일본적 전개미노와 겐료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지혜 · 세계 · 언어(대승불전 I)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