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0
₩0

(세계문화유산) 경주 남산 사진으로 읽다

재고 있음
  0
SKU
9791196107642
특별 가격 ₩19,800 일반 가격 ₩22,000
418쪽/A5
박명순/한생각

''
책소개

세계문화유산 경주 남산을 사진으로 읽는다

2000년 12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경주 남산은 전체가 불국토라 할 만큼 많은 절터로 이어져 있다. 100여 곳의 절터_ 80여 구의 석불_ 60여 기의 석탑이 산재해 있는 노천박물관으로_ 남산은 크게 신라 태동의 성지 서남산_ 미륵골 · 탑골 · 부처골 등 수많은 돌 속에 묻힌 부처가 있는 동남산으로 구분된다. 산 전체가 문화유적의 보고라 할 만한데_ 남산 전체에 산재한 문화재들을 사진으로 읽는다는 어떤 의미일까?

“사진은_ 사진적 이미지즘은 사진가 개인과 관련된 특수한 이미지 기호일 것이다. 작가의 삶의 역사_ 연륜_ 경험_ 지식의 총체적 시각 속에 비춰진 지극히 개인적인 이미지 층위이다. 그 앞에 사물과 자연이 있음이다. 시간은 흐른다. 자연은 시간 속에서 끊임없이 변화를 반복한다. 그 어떤 사물이든 생물이든 그 자리에 그대로 정지함은 없다. 색이 바래고 모양이 변형된다. 일체가 당연하게 흐르고 이어지는 사건의 지평선이다. 그러함에도 그 속에서 미세함이나 다름을 발견하고 싶은 것이다. 작가든 감상자든. 그 미세함의 차이는 역시 개인적 삶의 경험과 인식과 감각의 총체적 시각 속에 비춰져 나타나며 풀어내고 읽어 낸다. 사진가는 그 미세함을 이미지 속에 담았다. 감각의 총체적 층위는 걸러지고 해체되고 포개어진 이미지들의 겹을 통해_ 이미지 너머의 이미지를 불러 펼쳐 낸다.”

본문의 글을 빌려오면_ 사물과 자연이 있고_ 시간 속에 끊임없이 변화를 반복하여 색이 바래고 모양이 변형된_ 일체가 당연하게 흐르고 이어지는 그 속에서 작가는 미세함 혹은 미세함의 차이를 이미지에 담고_ 독자인 우리는 그것을 보고 읽는다는 것이다.

경주에 오랫동안 살면서 사진을 찍어온 작가는_ 찰나의 틈새를 놓치지 않았다. 눈이 내리는 날을 기다렸다가 흰 눈에 장엄된 문화재를 찾아 나서고_ 화강석의 선각불상 위로 아침 태양빛이 비칠 때를 기다렸다 황금빛으로 장엄된 마애불을 카메라에 담았다. 그렇게 절기와 때와 자연조명을 맞추어 동남산 · 서남산에 산재한 34점의 문화재를 담았다.

『경주 남산 사진으로 읽다』는 유네스코 지정 세계문화유산 경주 남산 일원_ 불곡 마애여래좌상_ 탑곡 2사지 마애불상군_ 헌강왕릉_ 서출지_ 오산곡 마애불_ 나정_ 일성왕릉_ 남간사지 당간지주_ 포석정_ 삼릉계곡 선각육존불 등 34점의 문화재를 세밀하고 섬세한 사진과 미려한 문장으로 우리 눈앞에 보여주듯 풀어놓고 있다.

저자소개
목차

▦ 사진 박근재
글 박명순


▦ 목차

008 하늘정원 경주 남산
016 충돌과 반향의 공간
026 조형 만다라의 세계
048 매화 향에 이끌리어
060 선방의 선승_ 고독한 수행
076 안개 낮게 드리운 몽환의 숲
090 맨살 골격 밟으며 저 깊은 곳으로
100 꽃 중의 군자
120 장엄의 시간 양식의 궤적
130 완성을 위한 미완
144 지극한 성음
154 이 생각이 무엇이지
176 구원을 위한 유람
188 원형의 기억 찾아 오르는 섬
198 하늘에서 온 빛의 알
208 거울 속의 거울
220 성과 속의 경계
232 사진가의 우울한 시선 속에는
242 술잔을 띄워 천신을 위무하다
258 빛나되 반짝거리지 않기를
270 하늘과 땅을 잇는 메신저
280 생성의 숲_ 생성의 가벼움
294 살아 꿈틀대는 용들의 군무
308 빛은 색을 유혹하고
320 ECM 15초
334 나눠진 간격_ 네트워크를 형성하다
352 꿈의 질료들을 쌓아 올리며
364 빛의 실루엣_ 찰랑대는 바위
374 자기장의 효과
384 탑_ 미세한 입자들의 충돌이라니
398 동쪽에 피운 하늘 꽃자리
410 빛의 정령_ 상승과 하강의 터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세계문화유산) 경주 남산 사진으로 읽다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