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0
₩0

인생이 묻고 붓다가 답하다

품절
SKU
9791187119876
특별 가격 ₩12,600 일반 가격 ₩14,000
쪽/A5
이필원/마음의숲
품절

''
책소개

매일 밤 잠들기 전 한 편씩 마음을 위로해주는 불교철학을 만나다. 《인생이 묻고 붓다가 답하다》는 저자 특유의 비유법으로 세상을 견디고 이기고 나아가는 법을 제시 한다. 이필원 교수는 경전 속 비유를 통해 삶의 다양한 얼굴을 조명하며_ 누구나 고민하는 인생의 답을 제시하고 있다. 이 책은 경전 속 붓다의 비유를 통해 우리 사회의 불편한 민낯을 꾸짖고 개인의 이기주의를 꼬집었다. 그리고 이를 통해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_ 삶의 방향을 정확히 집어준다. 지금 이 시대는 너무 소란스럽다. 과도한 경쟁_ 불안한 경제_ 부끄러운 정치가 판을 치고 있다. 화로 가득 찬 시대_ 짜증이 넘치는 세상에서 그럼에도 삶에 대해 고민하고 있다면 이 책을 추천한다.

비유는 어린 아이에게 죽음을 설명할 수 있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다. 비유는 부패한 정치인을 가장 효과적으로 비판할 수 있는 수단이다. 비유는 ‘나’를 가장 정확하게 돌아볼 수 있는 거울이다. 비유는 사람을 가려 사귈 수 있게 하고_ 비유는 무엇이 옳고 그른지 판단할 수 있게 한다. 초기경전부터 대승에 이르기까지 이 책 속에 등장하는 붓다의 100가지 가르침을 통해 세상을 바로보고 우리가 끊임없이 고민했던 것들에 답을 찾고자 한다.

저자소개
이필원

저자 : 이필원
저자 이필원은 청주대학에서 철학을_ 동국대 대학원에서 인도철학을 공부했고_ 일본 북쿄 대학에서 박사학위를 받았다. 현재 동국대학교(경주)에서 파라미타칼리지 조교수로 재직 중이다. 주요 저서로는 『도표로 읽는 불교입문』(공저) 『심리치료와 불교』(공역) 『사성제 팔정도』 등이 있으며_ 그 외 「사무량심의 ‘해탈도’적 성격고찰」 「초기불교의 정서이해」 「간화선의 심리치료적 기능에 대한 고찰」 「초기불교의 호흡 명상법에 대한 고찰」 등 20여 편의 논문이 있다.

목차

1장 불교로 사람을 말하다
진정한 승리자란?_화장용 장작을 무엇에 쓸까?_누구나 갖고 있는 입안의 도끼_병아리의 부화_목동이 소를 몰 듯_향내와 비린내_비를 내리는 사람_어느덧 도끼자루가 닳듯이_물고기가 그물을 모르듯_허물없는 음식_바위에 새기는 사람_뿔이 잘린 황소_천한 사람이란?_준마가 둔마를 제치듯_어둠은 빛을 이기지 못한다_마음의 병_병든 이를 치료하는 의왕_사람을 길들이는 자_땅과 같이_두 번째 화살은 맞지 말자

2장 불교로 인생을 말하다
인생은 나그네_소가 되고 싶은 당나귀_대나무를 죽이는 열매_교만은 울타리를 만들고_흔들림 없는 기둥처럼_그림자가 형체를 따르듯_진정한 기적이란_코뿔소의 뿔처럼 홀로 가라_부끄러움을 해자로 삼고_바람을 견디는 바위산처럼_꽃향기는 바람을 거스르지 못하고_국자가 국 맛을 모르듯이_문을 지키지 못하는 자_숲속의 코끼리처럼_바람이 비구름을 몰아내듯_여덟 가지 때_마음의 칼_수렁으로 이끄는 욕망_천사_맹목의 어둠

3장 불교로 마음을 말하다
상처_번뇌라고 하는 도적_하느님_스승의 주먹_상실을 통해 흘리는 눈물_쇠에서 생겨난 녹이 쇠를 삼키듯_입안에 품은 칼_해충을 막지 못하면_청동그릇_숲과 덤불을 자르고_머리에 붙은 불을 끄듯_악마의 덫_뱀의 독을 약초로 다스리듯_어머니가 외아들을 지키려 하듯이_수레바퀴와 그림자_구름을 벗어난 달_물방울이 모여 항아리를 채우듯이_썩은 씨앗이 싹을 틔우지 못하듯이_바다_태와 살

4장 불교로 세상을 말하다
불난 세상에서 자신을 구하는 법_일곱 가지 재물_채찍과 소_대상의 우두머리_차라리 뜨거운 쇳덩어리를 먹는 편이 낫다_진정한 상속_버려진 호리병박처럼_진짜 비린 것_허공에 새들의 채취가 남지 않듯이_물그릇에 담긴 덕성_무화과나무에서 꽃을 찾듯이_불구덩이를 피하듯이_시냇물이 흘러 돌아오지 않듯이_남의 소를 지키는 자_악마의 올가미_배우는 자는 초승달과 같아야_공덕의 작은 불씨_상처를 치료하지 않으면_밤이면 연기를 내뿜는 것_덫에 걸린 사슴

5장 불교로 철학을 말하다
물방울이 연잎에서 떨어지듯이_벌들이 움직이듯이_행복을 가져다주는 보배_진실을 알지 못하는 사람이 장님_악마의 군대_거울을 보듯 자신을 성찰하라_눈을 감추지 못한 자_집에 비가 새지 않듯이_수호 받는 사람_살모살부_포말_황금으로 된 산도 부족_거센 물결을 건너는 법_죽은 뒤에 가져갈 수 있는 노잣돈_물은 한 맛일 뿐_욕망을 반려자로 삼으면_폭력을 내려놓고 멈추어야_질그릇이 깨지듯이_하늘의 사자_날개를 가진 새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인생이 묻고 붓다가 답하다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