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0
₩0

염불처럼 서러워서

재고 있음
  0
SKU
9788997581597
특별 가격 ₩15,300 일반 가격 ₩17,000
396쪽/A5
김성동/작은숲

''
책소개

<만다라>의 작가 김성동이 역사를 잊어가는 시대에게 건네는 역사 이야기. 김성동 작가가 바라본 우리나라 역사는 패배했지만 웅장했던 역사이다. 소위 \'비단할아버지\'들의 역사인 것이다. 그러나 오늘날 역사를 가르치지 않고_ 가르친다고 하더라도 왜곡된 역사를 가르치는 것은 \'거적자손\'이 되기 위한 지름길이다.

"이른바 역사라는 것은 승자의 기록이라고 한다. 승자들이 꾸려 가는 역사가 바로 오늘 이 현실인 것이라면_ 역사의 패자들은 무엇을 할 것인가? 패자의 남겨진 자손들은 말이다." 승자들의 역사라는 인식은 아주 현실적인 인식이다. 그들이 자기 멋대로 역사를 농락하고 있는 것이다. 그러나 김성동 작가는_ 그렇다고 해서 패자의 자식들인 우리가 탄식만 하고 있을 수는 없다고 말한다.

"적어도 역사에서 밀려난 우리 할아버지들이 이루고자 하였던 세상이 어떤 세상이었던지는 알아야 한다. 그 아름다운 세상을 이루고자 어떻게 움직이다가 그리고 왜 쓰러지게 되었는가 하는 역사의 진실만큼은 알아야 하지 않겠는가."라며 머리말을 맺고 있다. 비단할아버지에 거적자손이 되지 않기 위해서는 역사의 진실만큼은 배우자는 것이다. 그 진실을 감추고 잘 가르치지 않는 시대이기 때문에 김성동 작가는 피를 토하는 심정으로 이 책을 냈다.

저자소개
목차

목차머리말 │ 역사를 생각하며

할아버지_ 할아버지_ 저희들은 어떻게 살아가야 되나요?
화교가 되어 버린 대륙백제 사람들
마하 궁예보살 마하살
마하 요청보살 마하살
마하 신돈보살 마하살
대금제국 황제 이징옥 장군
문허진 성터에서
망나니_ 철갈구리_ 금송아지_ 그리고 농투산이
개남아_ 개남아_ 김개남아! - 짚신과 워커
용문산 총댕이 김백선 장군
미륵당취 일해보살 마하살
밥통이 오그라붙어 열반한 최서해
남로당을 위한 변명
범 무서운 줄 모르는 하릅강아지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염불처럼 서러워서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