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바구니 0
₩0

그대는 장차 붓다가 되리라-소설로 읽는 붓다의 가르침

재고 있음
  0
SKU
9791196379568
특별 가격 ₩14,850 일반 가격 ₩16,500
472/A5
김정빈/덕주

책소개

1984년 소설 《단(丹)》으로 다음해 1년 동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하며 대한민국을 단학(丹學), 기(氣), 수행, 명상 열풍을 일으키는 데 크게 기여했던 김정빈 작가의 불교 소설이다. 2022년 4월 미국 Mascot Books에 《Six Month with Buddha》라는 제목으로 책으로 동시 출간되었다. 이 책은 붓다가, 간음을 저지르고 수만 명을 죽음에 이르게 한 엄청난 죄업을 지은 빙기사를 만나기 위해 제따와나(기원장사) 사원에서 남쪽의 항구도시 숩바라까로 가는 여섯 달 동안 일어나는 이야기를 담았다. 영어판 제목이 《Six Month with Buddha》가 된 것도 이 때문이다.
이야기의 세 주인공인 사끼야국의 왕 밧디야와 아름다운 왕비 아유타, 그리고 아유타를 사랑하는 음유시인 빙기사는 전생과 현생으로 거듭되는 윤회의 삶을 살아가며 사랑과 우정, 배신과 복수, 용서와 화해를 통해 깨달음을 얻는다. 여섯 달 동안 붓다, 붓다의 수제자 사리뿟따, 사리뿟다의 가르침을 받는 밧디야, 밧디야의 동료 비구 말루카 등은 설법을 통해 사람들에게 불교의 가르침을 전한다. 그리고 긴 여행 끝에 빙기사를 만난 붓다는 “그대는 장차 붓다가 되리라!”는 선언을 한다.
이 책은 한편으로는 소설책이고 다른 한편으론 종교철학서이다. 삶과 죽음은 무엇인지, 나는 누구이며 어떻게 살아야 하는지 등 누구나 품게 마련인 근본질문에 대해 이 책은 소설의 형식을 빌려 불교사상으로서 답한다. 삶과 초월, 선과 악, 운명과 자유의지, 꿈과 이상에 대한 불교 사상이 장엄하게 전개되어 있으며, 빨리대장경, 한역대장경, 티베트대장경 등 3대 불교 경전의 핵심 사상을 소설을 읽다 보면 절로 이해할 수 있게 된다.

 

저자 : 김정빈
1980년 《현대문학》에 수필 추천, 1981년 〈조선일보〉 신춘문예 동화로 등단하였다. 1984년에 낸 소설 《단丹》이 다음해 1년 동안 베스트셀러 1위를 기록했으며, 이후 《도道》, 《숭어》, 《성자들의 마을》, 《감꽃마을》, 《마음을 다스리는 법》, 《리더의 아침을 여는 책》, 《근본불교의 가르침》, 《만화 불교》(전5권, 최병용 공저) 등 문학, 종교, 명상, 리더십에 관한 70권의 책을 냈다. 1985년에 불교에 귀의하였고, 1989년부터 위빠싸나 명상을 수행하고 있다.
계몽사어린이문학상 수상. 전 현대문학수필작가회 회장. 전 맑은마음명상원 원장. 전 목포과학대학 웰빙명상 교수.
그는 문학을 사랑하고 성스러움을 우러르며 살아왔다. 문학 작가로 출발하여 인류의 사대성인을 두루 탐구한 끝에 《단》이 널리 읽히던 1985년에 불교에 귀의하였다. 이후 한동안 종교와 명상 수행에 전념하였으나 여러 해가 지나 세속정신에도 성스러움이 있음을 깨우침으로써 인간의 모든 분야에 관심을 기울이게 되었고, 2012년에 문학과 성스러움을 결합한 작품 《소설경》을 발표하였다. 2022년 4월, 영미권 독자를 감안하여 보다 간결하게 정리된 《소설경》이 미국 출판사 Mascot Books를 통해 《Six Month with Buddha》라는 제목으로 출간되었다.
이 책은 《Six Month with Buddha》의 한국어판이다. 한편으로는 문학소설이고, 다른 한편으로는 불교사상서인 이 작품을 통해 작가는 삶은 무엇인지와 어떠해야 하는지를 묻는다. 그 질문에 대한 답이 반드시 불교에만 제한되지는 않는다. 불교라는 웅대하고 장엄한 산봉우리 아래에 불교 밖의 수많은 철학과 종교를 골짜기, 동굴, 능선으로 품어 안는다. 더하여 그 산봉우리 위에 문학예술로써만 그려 낼 수 있는 멀고도 아슴아슴한 무언가를 하늘로, 빛으로, 바람으로, 흰 구름으로, 무지개로 그려 내고 있다.

 

목차

한국어판 서문
영어판 서문
주요 인물 관계도
서장_음유시인 빙기사
1 도리천인 라자와 시리마
2 라자는 전생에
3 시리마는 전생과 전전생에
4 시리마는 전생에
5 하늘 구도자들
6 삭까 천왕의 설법
7 사리뿟따, 붓다의 으뜸제자
8 두 천인, 마음 닦는 공부를 시작하다
9 독화살의 비유
10 왕위를 버리고 비구가 된 밧디야
11 행복은 향기로 흐르고
12 아들의 배신, 아내의 배신
13 불법은 명상을 말한다
14 인과법이 초극되는 영역
15 깨달은 이의 마음길에는 자취가 없다
16 황홀 찬란, 그날 보리수 아래에서
17 범천 추추
18 추추와 빙기사
19 성의聖衣는 갑옷이 되고
20 신의 길, 인간의 길
21 성자 밧디야, 천녀 아유타
22 심포지엄
23 “와서 보라”고 말할 수 있는 것
24 대교향악
25 아유타, 사랑을 노래하다
26 전생에 아사타는 자뚜와
27 장군 자뚜
28 담마딘나는 아사타와 함께
29 울음이 없는 땅은 어디인가?
30 금생의 아유타와 밧디야
31 엇갈리는 인연
32 아유타의 반열반
33 그 항구 도시의 전설
34 빙기사, 아유타, 밧디야
35 신의 전사, 빙기사
36 처음으로 돌아가라
37 프리클리페어 선인장
38 오! 그곳에서 아유타는
39 구름을 벗어난 달처럼
40 붓다, 돌아온 탕자를 말하다
41 그대는 장차 붓다가 되리라
42 사두! 사두! 사두!
종장_새벽에 동쪽 하늘이 붉어지는 것처럼

추가 정보
발행일 2022. 5. 8.
리뷰를 작성해주세요
리뷰그대는 장차 붓다가 되리라-소설로 읽는 붓다의 가르침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