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끝으로 새기고 마음에 들이다
『우리말 관세음보살보문품 필사집』
마음이 괴로운 이들이여,
간절하게 나를 불러라.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으로
모두 괴로움에서 벗어나게 하리라.
책 소개 >>
▲ 관세음보살님의 위신력을 찬탄하는 경 『우리말 관세음보살보문품』 필사집
이 책은 불자(佛子)들이 널리 읽고 수행하는 『관세음보살보문품』 필사용으로 발간되었다.
그동안 원문과 우리말 풀이가 함께 수록된 독송용 책이 많이 보급되었고 아울러 사경으로도 보급되었는데 금번 시절 인연을 만나 우리말 풀이만을 뽑아 필사집으로 엮어 발간했다.
이 책은 『관세음보살보문품』의 전체 내용을 총 30단락으로 나누어 실었다. 단숨에 필사하지 말고 하루에 한 페이지씩, 한 달 동안 느린 걸음으로 심도 있게 내용을 이해하면서 각자 이루고자 하는 소원을 담아 필사하기를 권한다.
불교경전은 우리말로 풀이하더라도 이해하기 다소 힘든 부분이 있지만 이 경은 비교적 그 내용을 이해하기 쉽기 때문에 불자가 아니어도 누구나 필사하기 좋다.
▲ 『관세음보살보문품』 은
『법화경(法華經)』 제25 「관세음보살보문품(觀世音菩薩普門品)」의 별행경(別行經)으로 관세음보살의 위신력을 찬탄하는 내용으로 아시아 불교에서 관음신앙의 근본 경전으로 일찍부터 널리 유통되었다.
이 경은 불교가 우리나라에 들어온 때와 거의 같은 시대에 전래된 것으로 추정되며, 관세음보살의 영험과 함께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이 유포되고 신행(信行)된 경전의 하나가 되었다.
이 경은 무진의(無盡意) 보살과 부처님의 문답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관세음보살님께서 천 개의 손과 천 개의 눈으로 살아 있는 모든 것들의 괴로움을 살피고 관세음보살님을 찾는 이들에게는 여러 가지의 몸으로 나타나 그 어려움에서 벗어나게 해 주신다는 내용을 담고 있다.
▲ 필사(筆寫)는
마음을 집중하여 정성스럽게 글을 손으로 직접 베껴 쓰는 일을 말한다. 필사를 하면 글을 베껴 쓰는 행위에 집중할 수 있고, 글의 내용을 더 정확하게 이해할 수 있으며 필사를 하는 동안 마음의 평안을 얻을 수 있다.
불교에는 경전을 옮겨 쓰거나 베껴 쓰는 사경(寫經)이 있는데 부처님의 말씀을 한 자 한 자 쓰면서 그 뜻을 새기는 수행(修行)을 말한다.
▲ 사철제본으로 더욱 편하게 필사
금번에 발간된 『우리말 관세음보살보문품』 필사집은 사철제본(끈으로 묶는 제본방식)으로 만들어져 책을 열었을 때 잘 펼쳐져서 필사하기에 매우 편리하다.
| 발행일 | 2025. 8. 1. |
|---|
Q1 주문결제 후 주문 취소시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신용카드 환불
고객님의 신용카드로 결제 후, 부분적인 주문취소 시에는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됩니다.
은행입금(무통장) 환불
고객님이 은행으로 입금하신 후, 환불 사유가 발생하는 경우에는 1:1 문의를 이용해서 환급받을 계좌를 입력한 후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환급은 근무일 기준 다음날 오후에 환급 됩니다.
Q2 반품완료 후 어떻게 환불 받을 수 있나요?
반품 완료 시점은 반품 요청하신 상품을 택배 기사를 통해 맞교환 하거나 직접 반송처리하셔서 물류센터로 도착되어 확인하는 시점을 의미합니다.
고객님께서 반품한 상품을 확인한 즉시 반품예정이 확인되어 완료 처리가 됩니다.
이때 고객님께 반품완료 메일로 안내해 드리며, 이는 '마이페이지>주문내역'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신용카드
전체 반품의 환불일 경우 반품 확정된 다음날로부터 일주일 이내 해당 카드사로 취소확인이 가능합니다.
부분 반품의 환불일 경우
취소금액을 제외한 금액만큼 신용카드 재승인을 하셔야 주문이 정상 처리 됩니다.
2. 계좌이체, 무통장입금
전체 반품, 반품 상품의 환불 모두 반품 완료 되어진 날 환불 처리되는 것이 원칙입니다.
통장 환불처리는 환불 요청 후 업무기준일
다음 날 오후 6시 이후로 해당 계좌로 입금됩니다.
Q3 적립금 환불은 어떻게 하나요?
반품완료시점에서 적립금으로 바로 환불 처리 됩니다.















